행정관리국장 김강열입니다.
서울특별시서초구지방공무원정원조례중개정조례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올리겠습니다.
먼저 제안이유를 말씀드리면 행정 정보화업무는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나 정보화 담당인력 및 역량이 부족하여 행정정보화사업의 추진이 미흡함에 따라 추진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정보화 인력 정원 1명을 증원하고자 조례를 개정하는 것입니다.
조례의 주요 개정내용은 현재 우리 서초구의 조례상의 정원은 1,240명입니다. 여기에서 전산직 1명을 증원하여 총 정원을 1,241명으로 하는 것이며 금번 증원되는 전산직 7급 1명의 존속기한은 2002년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할 것이며 그 이후에는 현 조례상의 정원 1,240명이 되는 것입니다.
정원 1원의 증원은 행정자치부에서 지방행정 정보화기능 보강에 따른 전산직 1명의 순증을 승인한 사항으로 별도의 승인조치는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로 현재 우리 구의 전산직은 정원 5명에 현원 5명이고 정보화 관련 우리 구의 추진사업은 근거리통신망, 홈페이지, 지적도면전산화, 지리정보시스템구축, 거주자우선주차제전산화, 메시지동보 시스템구축, 문서관리시스템도입, 주민과 공무원의 정보화교육 등이 있습니다.
전담인력은 상당히 부족한 실정입니다.
이상으로 서울특별시서초구지방공무원정원조례중개정조례안의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 조)
서울특별시서초구지방공무원정원조례중개정조례안
(부록에 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