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서초구민 여러분, 전성수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물러날 것 같지 않았던 폭염과 열대야도 서서히 사라지고, 이제는 아침저녁으로 제법 선선한 바람이 느껴집니다.
제9대 서초구의회 후반기의 본격적인 발걸음을 내딛는 제335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진심으로 반갑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2022년 7월 제9대 의회 개원 이후, 구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오신 의원님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사상 최악의 무더위 속에서 구민들을 살피느라 애쓰셨던 전성수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번 제335회 임시회는 서초구의회 후반기 2년 의정활동의 본격적인 시작입니다. 장기요양보호 대상자 가족 지원부터 문화콘텐츠산업 육성 및 지원, 그리고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까지 복지·문화·안전 등 구민 생활에 밀접한 분야들을 고루 논의할 예정입니다. 또한, 제9대 서초구의회 최초 의원 결의안으로 ‘서초구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결의안’이 발의됩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각종 사업들이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내실 있게 집행되도록 심도 있게 논의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023 서초구 사회조사’ 결과, 구민의 94.7%가 계속 서초구에 살고 싶다고 조사된 바 있습니다. 또한, 케이스탯, 공공사회정책연구소 등 4개 기관에서 공동으로 조사한 전국 시도별 ‘2024 사회안전지수’에서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서초구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의회와 집행부는 이러한 구민들의 자부심과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공동의 목표이자 과제로 삼아 함께 나아가야 합니다. ‘서초의 발전’이라는 빛나는 미래를 목표로 상호 균형을 이루며 협력하는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새롭게 정립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사랑하는 서초구민 여러분, 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장기화된 고물가와 저출생, 이상 기후 등 우리의 일상은 각종 위기로 위협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 의회의 책무는 더욱 막중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의회는 구민과 더욱 가까이에 있겠습니다. 구민의 안전과 행복을 최우선에 두겠습니다. 구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천하겠습니다. 따라서 후반기 의정 방향을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의회, 구민의 뜻을 존중하고 신뢰받는 의회, 구민에게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는 의회’로 정하고,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한 서초구의 대표 문화축제인 서리풀페스티벌이 28일과 29일 양일간 열립니다.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행사장 안전관리 대책에도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모두가 함께 즐기고 화합하는 구민을 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세심한 준비와 노력을 부탁드립니다.
가을의 문턱에 접어들었지만 여전히 여름의 기운이 쉽게 가시지 않고 있습니다.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계절에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