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겠습니다. 일단 제가 할 얘기는 했고 국장님도 어느 정도 공감은 할 것 아닌가 싶은데 하나 더 우리 복지정책과장님한테 여쭤보겠습니다.
이게 우리 기획예산과에 내가 이게 우리 사무국장 전경희 국장님이 사회과장 할 때 자료요구를 몇 번하고 했는데 실지 제가 가만 보니 시에 자료요구를 하다 보니 안 와서 내가 우리 김수원 예산과장한테 정식 자료요구를 한 번 해 봐라 했는데 지금도 우리 노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 각 복지관들이 뽑아보니 강동구에는 주고 서초구에는 안 주고, 관악구에 주고 서초구에 안 주고 이런 게 상당히 많더라고요.
이럴 수가 있느냐? 왜, 과거에 우리 서초·강남의 몇 개구가 잘 산다고 할 때의 얘기이지 지금은 재정자립도가 60%도 안 되는데 우리 재산세를 700억씩 갖다가 시에 뺏겨서 그걸 못 사는 구에 보태주면서 왜? 과거에 서초·강남이 잘 산다고 해서 각 복지관 운영비를 지금 현재도 제가 한 번 뽑아보니 우리 복지정책과장님하고 일문일답으로 좀 합시다.
종합복지관에 반포·양재·방배는 운영비나 기능보강비, 기능보강비는 대수선비입니다. 이런 걸 시비 90%, 구비 10%, 우면복지관은 시비 100% 그런데 옆에 있는 동작·관악은 100% 다 시비입니다, 우리는 10%씩 구비로 부담하고.
그러고 어르신청소년과장이 관리하는 노인복지관은 50 대 50입니다. 그렇게 50 대 50인데 그것도 양재노인복지관만 50 대 50이고 중앙노인복지관이나 나머지 3개 복지관의 운영비는 100% 우리 구비입니다.
이게 그러면 다른 구에는 물론 아까 얘기대로 이것은 우리 담당 과장님이 가서 싸워서 해결될 것도 아니고 왜 강동에는 90% 아니고 100%를 주고 다른 구에는 노인복지관 50% 주는데 서초구에는 양재노인복지관만 50% 받고 나머지는 중앙노인복지관, 방배복지관은 100% 우리 구비 가지고 준다는 말입니다. 이것 뭔가 잘못된 것 아닌가?
이것은 우리 경수호 국장님도 필히 알아야 되고 우리 복지정책과장님 여기에 대한 답변 좀 하시겠습니까?